명지대학교 IPP사업단 명지대학교 IPP사업단
 명지대학교 홈페이지

일학습병행제

개념 및 필요성

일학습병행제 > 개념 및 필요성

개념

  • ‘일학습병행제’는 독일·스위스 式 도제제도를 한국에 맞게 설계한 도제식 교육훈련제도
  • 산업계 주도로 기업현장에서 현장교사(트레이너)가 국가직무능력표준(NCS)기반의 교육훈련 과 현장훈련교재에 따라 일을 함과 동시에 공동훈련센터(대학)에서 이론교육을 시킨 후 내·외부평가를 통해 자격 또는 학위를 부여하는 교육훈련제도
 

필요성

  • 산학연계 교육으로 학제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기업, 학생, 대학 모두가 Win-Win
  • 학생 : 기업체 현장실습을 통한 전공실력과 취업역량 향상 및 진로선택에 도움
  • 기업 : 검증된 우수인재 조기 확보 및 고용·훈련비용 절감, 협약대학 교수의 기술 지원
개인정보처리방침 | 이메일무단수집거부
17058)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체육문화관 6202호      
IPP사업단                 
Copyright ⓒ 2017 By MYONGJI UNIVERSITY. All rights reserved.
명지대학교